"GDI 엔진에는 검아웃 필수 그리고 엔진오일은 리스타 메탈로센, 와이퍼는 캐프 뷰맥스 플러스 와이퍼 플랫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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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흰 차량이 아반떼 AD 17년식으로 1.6 GDI 차량입니다. 항상 GDI 직분사 엔진 카본 누적과 엔진오일 감소로 고민이 많던 차에 검아웃 정보와 메탈로센 GT 엔진오일 정보를 알게 돼서 구입하고 사용을 해본 후에 또 재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우선 검아웃은 매번 1,000km 주행마다 반통씩 주입을 하고 있습니다. 금액은 많이 비싸서 부담이 큰 편이지만 차량 정숙함과 주행감이 좋아지는 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메탈로센 GT 5W-30 엔진오일은 처음 사용 하기 전과 후의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전 사용하던 엔진오일은 지크 X7 SP 5W-30으로 1,000km 주행마다 엔진오일이 감소하면서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체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보충을 해야 하는 고충이 생겨 많이 힘들었던 차에 메탈로센 GT를 사용 후에 엔진오일 감소가 없어지고 주행 4,000km 쯤 돼서야 엔진오일 감소가 조금씩 보여서 전 과 후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그리고 항상 필터는 보쉬 에어필터 그리고 보쉬 오일필터를 사용 중입니다. 배송비도 번거롭고해서 같이 사용중인데 규격이 맞는 제품으로 문제 없이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와이퍼를 구매한 계기는 와이퍼를 교체한지 주행거리 8,000km 이상 도래하게 됐고 순정 하이브리드 와이퍼로 고무리필을 같이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사용할때마다 물자국과 닦임성이 그렇게 오래가진 못해서 이번에 한번 사제 와이퍼를 찾다가 피카몰 통해서 캐프 뷰맥스 플러스 와이퍼 14인치 정보를 찾게 됐습니다. 참고로 아반떼AD 와이퍼 사이즈는 운전석650mm 조수석400mm 입니다. 사이즈 에 맞춰서 650mm, 400mm 2개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캐프 뷰맥스 플러스 와이퍼는 고무리필을 사용 할 수있는 장점이 있어서 다음에 사용시 고무리필을 리필만 해주면 오래 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상방지 및 소음 최소화 일체형 구조로 압력을 고르게 가하여 밀착력 극대화 및 소음을 최소화할 수있다고해서 꽤 기대가 됐습니다.
캐프 뷰맥스 플러스 와이퍼는 포장하는 박스 크기가 정해져 있어서 배송비 3,000원 추가 발생이 됐습니다. 와이퍼의 크기 때문에 그렇다는 이유가 이해가 갈정도로 비닐 완충제가 가득 감싸져있어서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을정도로 신경을 꽤 많이 섰다는걸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장착 방법은 꽤 단순해서 홈에 맞춰서 끼워주기만하면 됐습니다. 테스트로 한번 닦임을 해보니 소음도 없고 아직 새 와이퍼라 물자국이 없어서 깔끔했습니다. 주행거리가 길 수록 상태가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나중에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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